우리 몸은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적 온도에서 몸이 건강을 제일 잘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몸의 어느 부위의 온도가 달라진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 역시 몸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요.
배가 찬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차가워지는지 원인을 알아야 그것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텐데요. 이유와 함께 해결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꼼꼼히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 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잘 때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면 보통 이불을 덮고 자는데요.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이불을 덮지 않고 자는 분들은 잘 없을 거 같은데요. 특히나 여름 같은 더운 날씨에는 이불을 덮지 않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명 덮고 잤는데도 더워서 잠결에 이불을 걷어차고 주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이불을 덮지 않고 잘 경우 배가 차가워질 수 있는데요. 누워 있는 경우 배쪽에 혈액순환이 잘 안 될 수도 있어 계속 차가운 상태로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는 동안 배가 계속 차가울 경우 탈이 날 수 있는데요. 그 증상으로는 배가 아픈 복통이 있구요. 소화불량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제대로된 기능을 하기 위해 체온을 일정 온도로 유지한다고 포스팅 초반에 말씀드렸는데요.
배의 온도가 낮아지면 그 부위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장의 기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날 일어나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먹은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 화장실을 가면 자꾸 설사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가 차가운 이유 중에 또 다른 것은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인데요. 요즘에는 날씨가 추워져 덜하겠지만 더운 여름철이거나,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등 시원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주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실텐데요. 이런 경우에도 배가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이때 역시 위에 들어드린 예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라는 것이 각자 다 열이 나거나 차가운 정도가 다른데요. 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이라는 것이 달라 열이 더 많이 나는 사람이 있고, 덜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체질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한 부분이니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배가 차다고 느끼시면 따뜻하게 해주셔야 하는데요. 배가 차가운 경우 자궁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임신 중이신 분들은 배를 따뜻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배가 차가운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배가 찬 이유는 이것말고도 더 있을 것입니다. 원인을 정 모르시겠다면 병원을 가셔서 전문의에게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치료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배가 차갑다면 평소 생활에 어떠한 문제점이 있을지 한번쯤 생각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