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걸음걸이 | 자세를 고치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바른 걸음걸이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리는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누워있는 시간보다는 걷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앉아 있을 때나 걸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오래오래 건강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걸음을 잘못 걷는다면 신체의 불균형이 생기는데요. 걸음걸이가 잘못된 경우 척추나 골반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한번 틀어지기 시작하면 걸을 때뿐만 아니라 앉아 있을 때도 자꾸 한쪽으로 다리를 꼬는 등 잘못된 자세가 계속되면서 점점 더 심해지는데요.

 

 

 이렇게 신체의 불균형이 생길수록 몸은 점점 병들어 갑니다. 조금씩 여기저기서 통증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걸음걸이도 부자연스러워지고, 한쪽 다리나 무릎, 발바닥만 과도하게 피로하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걷는데 금세 피로해질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좋지 않은 증상들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모든 문제들이 바로 걸음걸이 하나가 원인이 된다면 올바른 걸음걸이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 우선 내 걸음걸이가 문제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방법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혹시 내가 해당하는 증상은 없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잘못된 걸음을 걷고 있다는 증거는 신발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어느 부위가 더 많이 달았느냐를 살펴보면 평소 걸음걸이가 어떤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신발 뒤축을 보면 신발 뒤축의 안쪽면이 많이 단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일명 오다리라고 부르는 분들이 이렇게 신발 뒤편 안쪽이 많이 달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습관을 가지고 고칠수는 없고 휜 오다리를 교정해주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걸음을 고치려고 해도 쉽게 고쳐지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흔하게 신발이 닳는 모양인데요. 바로 신발 뒷편 바깥쪽이 많이 달아있는 경우입니다. 이는 걸을 때 팔자걸음을 걷는 경우인데요. 신발 앞쪽이 벌어져 뒷편의 바깥쪽이 많이 달은 것입니다. 이런 걸음은 건방져 보이기도 하고 잘못된 자세라 교정이 필요합니다.

 

 

 앞쪽이 닳은 경우에도 교정이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걷는 것이 올바른 걸음걸이일까요? 올바른 자세라고 하면 우선 걸을 때 턱을 당겨줘야 합니다. 쭉 내밀면 몸도 쳐지고 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팔은 자연스럽게 다리와 반대인 팔이 앞으로 나가도록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어깨는 움츠리지 말고 편안하게 쫙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을 구를 때는 뒤꿈치부터 발바닥, 그리고 앞꿈치 순으로 부드럽게 굴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걸어야 걸을 때 체중이 분산되어 발바닥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보폭은 너무 좁게하지 말고 적당히 넓게 천천히 여유있게 걷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이 어찌보면 걸을 때 당연한 것들인데요. 이런 것들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자세히 보면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올바른 걸음걸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잘못된 걸음걸이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얼른 고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습관은 한번 들이면 점점 더 고치기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걷는 습관으로 건강도 잘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스케일링 하는데 얼마나 들까?

 

오줌에서 피가 나온다?

 

겨우살이차는 어떤 효능이?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