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자가진단 방법은? 예방법은 무엇일까?

 요즘은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문제인 사회가 되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관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탈모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탈모란?

 

 탈모란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머리가 있어야할 자리에 머리가 없는 증상을 말합니다. 머리가 없는 이유는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인데요. 원래 사람의 머리카락은 길이가 길어지는 도중에도 빠지고 새로 나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그런데 빠지면 새로 나야하는데 그렇지 않거나, 빠질 때가 되지도 않았는데 너무 많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게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하루에 약 60개 정도의 머리가 빠지는 것이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100개 이상 빠지게 된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자가진단 방법은?

 

 그렇다면 내가 탈모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탈모 자가진단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인데요. 의학적으로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탈모 증상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우선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대게 머리카락이 얼마나 빠지는지는 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소를 할 때 빠진 머릿카락의 양을 보거나, 머리를 감을 때 빠진 양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때 참고하셔야할 점은 남성분과 여성분의 머리카락이 같은 갯수가 빠지더라도 여성분의 머릿카락은 대부분 길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이 빠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감안하셔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위처럼 빠진 머릿카락의 양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구요.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조금 받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머리를 한번 봐달라고 하여 머리카락이 규칙적으로 나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간혹 군데군데 땜빵처럼 머리카락이 나지 않은 곳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 그 부위가 상처가 나서 머리카락이 나지 않는 부위가 아니라면, 탈모 증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탈모 자가진단 방법을 활용하여 탈모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예방할 수는 없을까?

 

 탈모 예방법을 알면 탈모를 피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예방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탈모의 원인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대머리의 경우는 유전에 의한 영향이 크고, 원형 탈모증 같은 경우는 자가면역질환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유전이나 질환 외에도, 영양 결핍이나 약물의 영향, 출산,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증상, 스트레스 등이 탈모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탈모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탈모의 원인을 잘 살펴보시고 이러한 원인들을 제거해주면 그것이 바로 탈모 예방법이 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가구를 무료로 수거하는 방법!

 

코털을 뽑으면 어떻게 될까?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