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 자주 나오는 증상에 대해

 이번에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귀를 소리없이 뀌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번 뀌면 엄청나게 지독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방위가 자주 나오는 증상에 대해 그 이유를 먼저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냄새가 심한분들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해결방법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1. 음식


방귀를 많이 나오게 하는 음식들이 있다. 주로 이런 음식들을 섭취할 경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등의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식사를 주로 이런 음식으로 하시는 분들은 자연스레 가스가 많아져 방귀가 많이 나오게 된다고 하네요. 몸에 별 문제는 없는데 방귀가 많이 나온다면 평소 식습관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장염


 살면서 한 번쯤 장염에 걸려본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처음 장염에 걸려봐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의 원인을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염은 대게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몸에서 열이 많이 나고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장염에 걸리게되면 방귀도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장염의 증상을 잘 확인해서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혹시 장염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원인모를 복통이나 배변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입니다. 분명 배가 아프고 배변에 문제가 있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했는데 아무런 문제를 찾지 못한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변비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추가로 방귀나 피로, 두통, 불면증, 트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해결방법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따라 해결방법이 다른데요. 식습관의 문제로 방귀가 많이 나올 경우에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밀가루 등 소화가 잘 되지 않은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먹는 속도가 빠를수록 공기도 많이 섭취하게 돼 가스가 많이 찰 수 있다고 하니 식습관을 올바르게 바꿔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염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원인일 경우에는 당연히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방귀를 줄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속이 계속 더부룩하면?

 

땀이 심하게 많이 난다?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