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집 마련하기가 정말 힘들다고들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이 집값이 너무 비싸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이집저집 이사를 자주 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사를 하다보면 이사가는 집에 맞춰 가구나 가전들을 정리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가구들을 어떻게 정리할지 가구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재활용센터
요즘에는 지역마다 재활용센터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재활용센터란 매장의 특색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가구나 가전을 싼 가격에 매입해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싼 가격에 중고로 파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구나 가전을 버리려고 할 대 재활용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업체에 따라 비용을 조금이라도 주고 가져가는 경우가 있지만, 간혹 비용을 전혀 받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물품의 가격이 전혀 안 나가거나, 수리를 많이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재활용센터에 버리시려면 돈은 거의 받을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신고하고 버리기
침대나 장롱, 의자 등 큰가구를 버리기 위해서는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아무데나 가져다 버린다면 벌금을 물 수도 있습니다. 큰 가구를 버리기 위해서는 구청에 신고를 하고, 수거 비용을 내고, 스티커를 받아서 가구에 붙여 지정된 장소에 버려야 합니다.
이때는 본인이 살고 있는 해당 구청에 직접 찾아가거나,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접수 방법 및 가구 버리는 비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오히려 돈을 주고 가구를 버려야해서 버리는데도 돈이 들어가는 방법이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3. 중고로 처분하기
요즘에는 네이버 카페에 있는 중고나라 같은 곳에서 중고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그냥 버리거나, 남에게 주거나, 돈을 내고 버려야 하는 상황에서 돈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처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이렇게만 들으면 장점만 있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중고거래로 물품을 파는 경우에는 운반 문제와 비용 책정 문제가 있습니다. 대게 운반은 사시는 분들이 용달을 불러서 가져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작은 물품의 경우에는 직접 가져가기도 합니다. 이때는 운반에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물품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건에 하자가 없어야겠죠?
4. 청소대행업체 이용하기
청소대행업체라고 하면 말 그대로 돈을 받고 청소를 해주는 업체라고 알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이 청소대행업체에서 대형폐기물을 수거해주는 일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침대나 장롱 등 대형가구의 경우에 가구 버리는 방법이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런 큰 가구라도 일정 부분 비용을 지불하면 청소대행업체에서 큰 가구를 집에서 내려주고 처분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방법을 사용하시려면 청소대행업체 정보를 찾아보시고, 대형폐기물 배출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옷이나 이불 등 버리기
옷이나 이불, 가방 같은 것들은 어떻게 버릴지 고민을 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옷이나 이불처럼 다시 사용이 가능한 물품 같은 경우에는 동네에 있는 초록색 재활용물품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옷 같은 경우 개당 몇 백원으로 사가는 업체도 있으니 대량으로 처분하실 경우에는 이런 업체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가구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구를 버릴 때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돈이 드는 경우도 있고, 오히려 돈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따라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여 처분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