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이나 구두를 신으면 항상 끈이 있어 매고 다니는데요. 일반적으로 밖으로 매듭을 묶어서 매고 다니는데요. 이런 경우 간혹 다른 사람 신발에 밟히거나, 바닥에 끌리거나 어딘가에 걸리면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추운 날 신발끈을 밖으로 매고 다니다가 여러 이유로 풀리게 되면 짜증부터 나는데요. 추운 날 맨손으로 밖에서 신발끈을 묶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손도 얼어서 잘 묶이지도 않게되죠. 이때 신발끈을 안으로 묶으면 잘 안풀리고 좋은데요.
- 어떻게 묶어야 할까?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 중에 첫번째 방법인데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편할텐데요. 처음에 맨 아래 양쪽 구멍에 끈을 끼워주세요. 이때 끈을 양쪽 모두 밖에서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넣고나서는 줄을 끝까지 당겨 양쪽 줄의 길이를 맞춰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매듭을 묶을 때 한쪽이 과하게 짧거나 길지 않고 같아집니다. 처음을 이렇게 잘 시작했다면 위 사진에 나온 방식으로 다음 구멍 역시 밖에서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줄의 색이 다른데요. 저 순서를 따라주셔야 깔끔하게 맬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위 사진처럼 밖으로 보이는 모습이 일자가 되게 하는 법인데요. 이때도 역시 맨 아래 양쪽 구멍에 신발끈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신발 안쪽에서 다음 구멍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신발끈 이쁘게 묶는법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에 끈을 안보이게 하기 위해 사진처럼 안쪽에서 매듭을 매주시면 완성됩니다.
위 사진에서 나온 방법들은 신발끈이 일반적일 때 매기 좋은데요. 아주 특별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화끈을 깔끔하게 매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발끈이 안보이게 묶으시려면 안으로 묶는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 역시 신발끈 묶는법인데요. 우리가 흔히 활용하거나 보기 힘든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지저분하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화려한 것 같기도 한데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간혹 활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이렇게까지 묶고 다니시는 분들은 잘 없기 때문에 튈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신발끈이 길 때 묶기에 좋은데요. 긴발끈이 길면 사실 일반적으로 묶는 방법을 사용하였을 때 밖으로 매듭을 묶으면 신발끈이 꽤 많이 남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으실텐데요. 이 방법은 긴 신발끈을 다 사용하고, 밖으로 매듭도 나오지 않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매듭 묶는법이 나와 있는데요. 일반적인 방식이랑 약간은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왜 이렇게 이상하게 묶느냐? 그 이유는 바로 풀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2번 꼬아서 신발끈을 묶으면 거의 풀리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과 안풀리게 묶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안 풀리게 묶는 방법은 어느 신발에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묶어두면 밖에서 추운 날씨에 쪼그려 앉아서 신발끈을 묶을 일이 없겠죠? 신발끈 예쁘게 묶어서 잘 신고다니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