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 운동 및 예방법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워낙 잘못된 민간요법도 많아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치료가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우리는 흔히 손목터널증후군이라 부르는 이 질환은 사실 의료계에서는 '손목수근관증후군'이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손목에는 힘줄과 신경, 혈관 등 다양한 기관이 지나가는데요. 이 손목부근에 있는 신경이 손가락을 움직이게 하는 힘줄에 눌려 손이 저리거나 감각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그렇다면 이 질환은 어떻게 치료를 할 수 있을까요? 모든 치료가 기본적으로 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주면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 질환의 경우 증상이나 상태에 따라 다른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증상이 가볍거나 초기인 경우에는 진통제 같은 가벼운 약물치료나 보조기 등을 활용해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하게 되는데요. 신경을 압박하는 인대를 절제함으로써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원인은 뭘까?


 모든 병은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이 질환은 근본적인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료방법이 다소 원인을 제거하는 식이 아닌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는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비만인 사람이나 노인, 당뇨병 환자 같은 경우에서 이 질환이 더욱 흔하게 발병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신체적인 원인 외에 미용사나 사무직처럼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서도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증상이 나타나서 귀찮게 치료를 받으러 다니는 것보다는 건강할 때 미리 예방법을 숙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이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직업 특성상 그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에 좋은 운동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일하는 중간중간 적어도 한 시간에 한번씩이라도 시간을 내어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스트레칭을 할 때는 손목을 빙그르르 돌리는 것이 아니라 쭈욱 잡아 당겼다가 쭈욱 밀어주는 방식이 인대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고지혈증 질환이란?

 

목에서 자꾸 기침이 난다면?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