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간질간질 기침 | 냉방병 증세

 요즘 연일 폭염에 더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열대야가 한창이라 저녁에 잠도 쉽게 잠들 수 없는데요. 이럴 때면 면역력도 떨어져 감기에 쉽게 걸리기도 하고, 다양한 이물질로 인해 기침이나 재채기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날 때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이 간질간질 기침 원인은?


1. 알레르기


 요즘은 꽃가루가 그렇게 많이 날리는 시기는 아닌데요. 몸이 약해진 틈을 타 다양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우리 몸으로 들어오면서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을 자주 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목이 간질거리고 기침이 자주 나는 이유가 알레르기 때문이라면 뿌리는 약물을 사용하거나, 심한 경우 수술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2. 냉방병


 날이 너무 덥다보니 실내에는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 오히려 추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냉방을 강하게 하는 곳에서 오랜 시간 머물 경우 가벼운 감기나 소화불량,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방병 증세가 나타나면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고 머리가 아플 경우 실내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으로도 증세가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인후두역류질환


 감기가 아닌 데 감기에 걸린 것처럼 기침을 자주하거나 목이 간질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질환은 위장으로 내려갔던 음식물과 위산이 함께 거꾸로 역류하며 올라와 점막에 염증을 생기게 하는 질환입니다.


 이때는 위 증상 외에도 목소리가 쉬기도 하는데요. 음식을 삼키기 힘들거나 가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식습관을 올바르게 고쳐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과식을 하지말고, 기름기가 많은 고기나 피자 등의 음식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목감기


 실외가 너무 덥고, 실내가 너무 추울 경우 급격한 온도차 때문에 목감기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여름에 걸리는 감기는 잘 낫지 않는다는 말도 있는데요.


 이때는 외부와 실내의 온도차를 조금 줄여줄 수 있게 실내의 온도를 조금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소가 고루 갖추어진 건강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경우 빨리 나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목이 간질간질 기침이 나오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냉방병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에도 생활환경 개선을 해주시면 증세가 금세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유용한 글 모음▼

 

배에 계속 가스가 차면?

 

방귀를 자주 뀐다면?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