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생존율 | 1기, 2기, 3기 ,4기 [총정리]

 인간이 걸리는 병 중에 암만큼 무서운 질환이 또 없습니다. 치료도 어렵고 생존율도 많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간암 생존율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암은 대게 1기, 2기, 3기, 4기로 나눠지는데요. 숫자가 커질수록 후기암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 간암이란?

 간암은 간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간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간세포암을 말하는데요. 암으로 사망하는 사람들 중 다수가 간암 때문이라고 합니다. 40대에서 50대 남성들의 암 사망원인 1위가 바로 간암이라고 합니다.


 암이란 세포 증식이 멈추지 않아 다른 장기를 파괴하면서까지 증식하는 종양덩어리를 말합니다. 이 암이 간에 생기게 되면 간이 점점 제 일을 하지 못해서 독소의 해독이나 쓸개즙을 만드는 일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 간암 생존율

 암이 모두 그렇듯 간암 역시 초기인 1기와 2기, 후기인 3기, 4기로 나뉩니다.


 사실 다른 암과 비교하면 간암은 생존율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물론 간의 상태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생존율에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요. 그래도 간의 상태가 좋을 경우에는 장기 생존율이 꽤나 높다고 합니다.



 간암도 다른 암과는 비슷하지만, 초기 간암 생존율의 경우 약 70%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암보다는 약간 생존율이 낮은 편인데요. 생존율은 대게 5년 동안 생존할 확률을 말합니다.


 초기가 1, 2기이니, 후기의 경우 생존율이 많이 떨어질 텐데요. 5년 동안 생존할 확률은 대략 10~3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간에 다른 문제가 함께 있는 경우는 수술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간암 예방법

 간암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 받는 것이 어렵다고 하는데요. 간암에 걸리기 전에 간안 예방법을 숙지하고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한 음주는 절대 피하고, 비만과 당뇨를 관리해줘야 합니다. 또한 C형 간염 보균자 등과는 면도기 등도 따로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결하지 못한 지역에 가는 경우에는 예방접종을 필히 받은 후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간암 생존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방광염을 치료하자!

 

고혈압 약에 대하여!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