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이 어떠한 것들이 나타나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심장이 안 좋을 때 곧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다가는 심장병 초기증상인 것을 놓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증상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심장병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심장병에 대해 알아야 심장이 안좋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 수 있는데요. 심장병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심장병의 분류는 총 네 단계로 나뉩니다. 1급부터 4급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1급의 경우 일상 생활을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2급의 경우는 가만히 있을 때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일상 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 급격히 피곤해짐을 느끼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맥박이 빨리 뛴다거나 숨이 가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3급의 경우는 2급과 마찬가지로 가만히 있을 때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조금의 행동이라도 생긴다면 심장이 그 행동을 따르지 못해 무리가 가해지게 되는 단계입니다.
마지막 4단계는 가만히 있더라도 심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조금만 움직이더라도 숨이 가빠지고 심장이 매우 빨리 뛰는 느낌을 받습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이때 최고조가 됩니다.
그렇다면 맥박이 빠르게 뛰고, 숨이 가빠지는 기본적인 증상 외에 심장병에는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위에서는 심장병의 정도에 따라 분류되는 급수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이 어떠한 것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심장병인지 정말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심장이 안 좋아지면 호흡에 곤란증이 생깁니다. 어느 순간 호흡이 점점 가빠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안정을 취하더라도 호흡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기도 합니다.
그리고 호흡 말고도 심장 부근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장이 주기적으로 아프거나 현기증을 동반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역시 심장병 초기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맥박에 대해서는 잠시 언급했었는데요. 심장병 초기증상으로 맥박을 짚었을 때 매우 빨리 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이 어떠한 것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심장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작은 통증에도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