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삼킬때목이아파요 | 편도선염 증상?

 이번 포스팅은 침삼킬때목이아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침 삼킬때 목이 아픈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이 원인이되며, 해결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지 체크해보세요!

 

- 침삼킬때목이아파요~

- 갑자기 몸에 열이 남.

- 머리가 아픔.

- 관절이 쑤심.

 

 위의 증상들은 펀도선염 증상들인데요. 펀도선염에 걸린 경우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프거나 몸에 열이나고 여기저기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약 편도선염이 의심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읽어보세요!

 

■ 편도선염이란?

 

 

 쉽게 말해 편도선염이란 편도선에 염증이 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위에 네이버에서 퍼온 사진을 보시면 편도선이 어느부근인지 대략 아실텐데요.

 

 편도선염은 대부분 바이러스 등의 감염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편도선염에 걸린 경우 위의 증상 부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몸에 오한이 나타나거나 머리가 아프고, 목이 칼칼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 편도선염의 원인을 알아보자!

 

 편도선염의 대부분의 원인은 β 용혈성 연쇄상구균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 말고도 폐렴구균이나 포도상구균 등 다양한 바이러스들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하네요.

 

 보통 어린아이들은 바이러스가 주 원인이고, 초등학교 입학 후의 아이들에게서는 세균이 주 원인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와 세균은 크기와 구성에서 차이가 있다고하니 같은 것이 아니라는 정도만 알고 계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편도선염의 경우 나이드신 분들에게서는 잘 나타나지 않는데요. 오히려 젊은 청소년이나 청년, 젊은 성인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피로누적이나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에 의해서 병에 걸린다고 합니다.

 

0123

 

■ 치료 방법은?

 

 치료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수술치료, 다른 하나는 수술을 하지 않는 치료 방법입니다. 수술을 하지 않는 치료 방법은 편도선에 염증이 난 것을 제거하고 증상이 개선되도록 약물치료 등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수술을 하는 경우 편도를 제거하는 수술을 행한다고 합니다. 편도선염이 계속 재발하는 경우 이 절제술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편도에 염증이 많이 생겨 붓거나 얼굴까지 나쁜 영향을 끼친다면 바로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술적 치료법을 사용할지 비수술적 치료법을 사용할지는 전문의의 판단에 맡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침삼킬때목이아파요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른 글 보기▼

 

옻이 오르면 어떻게?

 

원룸 선택시 필수품!

 

명치가 아파요! 이유는?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