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필수품 | 자취생 필수품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룸 필수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취 경험이 많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원룸을 구할 때나, 직접 원룸에 살 때는 필요한 것들과 있으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꼭 필요한 자취생 필수품부터 알아보고, 그 다음에는 있으면 좋은 것들을 몇 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룸 필수품, 이건 반드시 체크!

 

 우선 원룸을 구하실 때 몇 가지 필수 체크사항이 있습니다. 저 역시 자취 생활이 길다보니 원룸을 여기저기 많이 옮겨다녔는데요. 그러다 보니 원룸에 꼭 필요한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 세탁기

 

 

 요즘에는 대부분 풀옵션으로 세탁기는 기본으로 달려있는데요. 이는 신축의 경우가 대부분 그렇고 지어진지 오래된 원룸 건물을 가보면 정말 가끔 세탁기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4시 빨래방 같은 것도 많이 생기긴 했지만 집에 세탁기는 꼭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어컨

 

 

 얼마 전에는 서울이 대구보다 더 더운 날이 있었는데요. 요즘 여름에 에어컨 없이는 못산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덥습니다. 원룸 역시 에어컨이 필수인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오래된 건물에는 에어컨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길!

 

 그리고 에어컨이 오래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효율이 떨어지니 방을 고르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3. 냉장고

 

 

 최근에 짖는 원룸 건물의 경우에는 풀옵션으로 세탁기, 에어컨, 책상, 냉장고 등이 모두 포함돼 있는데요. 다른 것은 없어도 냉장고는 원룸 필수품에 해당됩니다. 그 이유는 다른 가구는 사실 구매해서 이사를 갈 때도 편한데요.

 

 냉장고 같은 경우는 새것을 사기에는 아깝고, 중고로 사기에도 좀 꺼려지는데요. 중고로 사게되면 사용하는 동안 자주 망가져서 음식물이 상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나중에 이사를 갈 때도 거의 헐값에 처분을 해야하기 때문에 냉장고는 있는 것이 좋습니다.

 

 

■ 원룸에 있으면 좋은 것들

 

 위에서는 원룸에 꼭 있어야할 것을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자취생 필수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빨래방에서 세탁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집에서 세탁을 할텐데요. 이때는 꼭 건조대가 필요합니다. 건조대 없이 빨래를 말리는 사람들을 보니 옷에서 냄새가 나고 난리가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멀티탭이 필요합니다. 대게 원룸에는 콘센트가 두 군데 정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컴퓨터, 휴대폰 충전, 에어컨 등 전기를 쓰는 기기가 많기 때문에 멀티탭은 자취생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포트, 커피포트는 보통 커피를 마시려고 물을 끓이는데 사용하는데요. 원룸에 사는 경우 컵라면을 많이 먹게되므로 이 커피포트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실제로 냄비에 물 받아서 끓이는 것은 굉장히 귀찮아집니다.

 

 

 그리고 물티슈. 처음 혼자 자취를 하게 되면 자취의 재미에 빠지게 됩니다. 혼자 집에서 음식을 해먹거나, 매일매일 깨끗이 집 청소를 하는 등 오래가지 못할 행동들을 하게 되는데요. 방청소도 먼지를 쓸고, 바닥을 닦는 방법으로 하다가 나중에는 물티슈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지경에 이릅니다.

 

 물티슈가 많으면 여러모로 편리한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지금까지 원룸 필수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것 말고도 많겠지만 위에 언급한 것들은 꼭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

 

명치가 쑤실 땐?

 

점은 왜 생기는 걸까요?

 

눈의 핏줄이 터졌어요! 괜찮을까요?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