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 & 입원기간

 이번 포스트에서는 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과 입원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여러 원인으로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질환을 앓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디스크는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요. 조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치료도 어렵기 때문에 디스크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검사를 받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디스크란?

 

 우리는 흔히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이라고 부르는데요. 디스크라고 부르는 것은 바로 '추간판'입니다. 정확한 용오러논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는 척추뼈 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기관인데요.

 

 척추뼈끼리 부딪히는 것을 막아주고, 뼈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시켜줍니다. 이 디스크는 잘못된 자세로 오래 있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때 원래 자리에서 탈출하거나 디스크 막이 터져 주위 신경을 누르며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 치료는 어떻게 할까?

 

 디스크가 심하면 수술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디스크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식과 물리치료 등으로 증상을 치료하게 되는데요. 약물치료로도 통증이 가시지 않거나, 다리 및 몸의 움직임이 불완전할 경우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증상에 따라 달라질텐데요. 디스크가 부풀어 신경을 누르고 있다면 수핵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게되고, 디스크가 빠졌다면 탈출된 부분을 제거하거나 효소를 통해 녹여서 제거하는 방법 등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 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조금 애매할 수 있는데요. 디스크가 어떤 상태이냐에 따라 다른 수술을 받는만큼 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에도 환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한 수술 같은 경우에는 1주일만에 퇴원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수술이 어렵거나 환자의 회복 속도가 더딘 경우에는 입원기간이 한달 정도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간혹 디스크 수술 후에 후유증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수술하기 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를 하신 후에 수술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디스크 질환에서 주의할 점

 

 요즘에는 디스크 환자가 많은만큼 치료법에 대한 이야기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에서 나오는 디스크 치료법이 검증도 되지 않은 채로 무분별하게 우리나라에 알려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를 무조건 믿으시면 안 됩니다.

 

 올바른 수술 방법은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이 되고, 여러 환자들이 같은 치료를 받았을 때 질환이 호전되는 증상을 보이는 것인데요. 효과가 좋다고 무조건 그 치료를 받을 것이 아니라, 검증되고 올바른 치료를 통해 후유증 없이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 디스크를 예방하자!

 

 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은 질환의 유형이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애초에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다면 디스크 때문에 통증에 시달릴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질환은 예방할 수 있으면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를 예방하려면 한 시간에 한 번씩은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을 해주고,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척추 주변의 근육을 키워 디스크가 받는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디스크를 예방하는 기본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디스크 수술후 회복기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기관지염에는 어떤 음식을?

 

타이밍벨트 교환 주기는?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