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걸이 자세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이렇게 추운 때는 밖에서 운동을 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안하던 운동을 집에서 하기도 공간이 만만치 않은데요. 철봉을 하나만 달아놓아도 턱걸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턱걸이 자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걸이 초보이신 분들이 처음 자세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동은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해야 효과도 보고, 부상도 피할 수 있는데요. 턱걸이의 경우도 마찮가지입니다. 잘못하면 다치는 경우가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요.

 

 턱걸이 초보시라면 우선 턱걸이 운동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이는 손의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손바닥이 몸쪽으로 향하는 '친업'이라는 방법이 있고, 손바닥이 바깥쪽으로 향하는 풀업이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초보에게 좋은 방법은?

 

 처음에 턱걸이를 하면 한개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즘 사람들은 운동량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일일수도 있는데요. 만약 한개도 안 된다고 하시면 매달리는 연습부터 하시는 게 좋습니다. 매달리는 것이 턱걸이에 사용되는 근육과 아주 동일한 것은 아닌데요.

 

 이렇게 매달리기를 연습하면서 그래도 턱걸이에 필요한 최소 근육들을 길러주게 됩니다. 그리고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자기 시작하는 경우 바로 턱걸이로 들어가면 근육이나 인대가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천천히 시작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친업

 

 위에서 친업이란 손바닥이 내 몸을 향하도록 철봉을 잡는 것을 말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초보분들에게는 이 친업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친업과 풀업은 운동할 때 사용하는 근육이 조금씩 다른데요. 풀업이 좀 더 힘들기 때문에 처음에는 친업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팔 사이의 간격도 중요한데요. 너무 넓게 잡는 것도 힘들고, 너무 좁게 잡는 것도 힘듭니다. 그래서 턱걸이 자세는 처음에 친업 방법으로 팔 사이이 간격은 어깨보다 약간 넓게 잡아주시는 자세가 가장 무난합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다보면 턱걸이를 할 수 있는 횟수가 조금씩 늘어날텐데요. 한번에 많이 늘이겠다고 운동량을 급격하게 조정하실 경우 다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조금씩 갯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턱걸이 효과는?

 

 턱걸이를 하면 상체 근육이 많이 발달하게 되는데요. 친업이나 풀업이냐에 따라 근육이 커지는 부위가 달랄지고, 팔을 넓게 잡냐 아니면 좁게 잡느냐에 따라 근육이 성장하는 부위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턱걸이가 좀 익숙해지면 여러 방법을 섞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턱걸이 자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원래 운동을 꾸준히 하시던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자세를 바로 잡고 운동량을 천천히 늘려나가시는 게 좋습니다.

 

 운동은 꾸준히해야 성과가 나오므로 바로 효과가 안 보인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탈모인지 확인하는 방법!

 

가구를 무료로 처리하는 방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