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이라면 자궁경부암 주사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더불어 자궁경부암에 대해서도 알아 볼텐데요. 자궁경부암 검사전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꼭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궁경부암이 뭘까?
여성분들의 자궁에는 크게 두 개의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몸통이 되는 체부 부분과 목부분인 경부 부분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이란 이 경부 부분에서 암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암이 무엇인지는 잘 아실 텐데요. 그래도 혹시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암은 악성종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포분열은 어느 정도까지만 돼야 하는데 끝없이 세포가 증식하는 것이 바로 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방법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 방식이 있고, 자궁경부세포진검사, 자궁경부 확대촬영검사 등의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자궁경부를 살짝 긁어내서 세포를 채취해서 검사를 하거나 자궁경부를 확대 촬영하여 검사를 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 자궁경부암 검사전 주의사항
성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여성은 2년이나 3년 정도 마다 한번씩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검사의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검사를 하면서 자궁경부에 상처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검사를 받기 전에 의사에게 충분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처녀막이 파열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 증상은?
자궁경부암에 걸리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이 질환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암이 진행되면서 출혈이나 악취, 분비물,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암이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오히려 출혈이 없을 수도 있고,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자궁경부암 말기라고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죠?
- 자궁경부암 주사
세계보건기구는 성관계를 가지기 전 9세에서 13세에 자궁경부암 주사 접종을 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주사는 자궁경부암의 원인 중 하나인 인유두종바이러스의 백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경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26세 이하라면 바로 백신 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26세가 넘어가도 맞을 수 없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효과는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되도록 어릴 때 맞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