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증상 |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이번 포스트에서는 방광염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텐데요. 먼저 방광염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방광염이란?


 방광염처럼 질환의 이름에 '염'자가 들어가는 경우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방광염의 경우도 오줌이 보관되는 장소인 방광에 염증이 생긴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 방광염에 많이 걸리시는데요. 여성분들이 많이 걸리는 이유는 요도가 짧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균이 더 쉽게 침투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방광염 증상


1.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가장 먼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꾸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아닌데 평소와 다르게 화장실을 많이 가게된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2. 통증


 방광염에 걸리게되면 여러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낀다거나, 소변을 볼 때가 아니더라도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3. 혈뇨


 가끔씩 소변을 보고 나면 소변색이 평소와 다른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소변에 약간씩의 피가 섞여나오는 경우 역시 방광염의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피가 아주 적게 나올수도 있고 조금은 많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4. 냄새나는 소변


 원래 소변에서는 냄새가 나는데요. 방광염에 걸리면 소변에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먹는 음식이나 몸상태에 따라 소변의 냄새가 달라지기도 하지만, 심하게 불쾌한 경우에는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 방광염 치료방법


 방광염은 대게 세균이 원인이기 때문에 항생제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증상이 약한 경우에는 한 번만 복용해도 되는 경우가 있고, 심한 경우 일주일 이내로 항생제를 복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항생제만이 완전한 치료법인 것은 아닌데요. 항생제를 남발하다가는 자칫 세균들의 내성을 키우게 돼 나중에는 점점 더 강한 항생제를 사용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방광염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요로결석 증상은?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