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나 손에 조그마한 혹처럼 생기는 물사마귀가 있습니다.
처음 생겨본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텐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일반적으로 물사마귀가 생기게 되면 왜 생기는지에 대한 생각보다는 단순히 피부질환으로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에는 종류가 무수히 많은데요. MCV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이 물사마귀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쉽게 감염될 수 있어서 어린이들이 특히나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 물사마귀 증상
보통 피부에 질환이 생기면 가렵거나 따가운 경우가 많은데요. 물사마귀의 경우 따겁거나 가려운 증상이 심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발진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환부를 만지면서 다른 부위로 감염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물사마귀가 한번 생기게 되면 잘 안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심해지면 다른 피부병으로 합병증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 물사마귀 없애는 방법
1. 병원
사실 물사마귀를 없애기 위해서는 병원에 가서 레이저 등으로 하나씩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어린아이들에게 물사마귀가 생기면 치료가 어려운데요.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지만, 애초에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치료를 받더라도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물사마귀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면역력이 높으면 바이러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쉽게 감염되거나 증상이 심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고, 숙면을 취하며 푹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피부에 영양분 공급과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놔두지 마시고 반드시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