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생존율 | 1기, 2기, 3기, 4기

 우리나라의 질병 사망률 1위 원인이 바로 암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암은 위험한 질병인 동시에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질환인데요. 오늘은 폐암 생존율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암은 1기, 2기, 3기, 4기로 나뉘는데요. 각 기수마다 생존율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폐암에 대해 다시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암이란?

 

 암은 워낙 위험한 질환이고 많은 분들이 걸리는 질환이라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시거나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가볍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수많은 세포조직이 있습니다. 이 조직들은 일정한 수준까지 끊임없이 분열을 하게 되는데요. 일정한 수준이 되면 분열을 멈추게 됩니다. 그러나 어떠한 원인에 의해 이 분열이 멈추지 않고 계속되어 세포 덩어리를 만들 때 이것을 악성종양, 즉 암이라고 부릅니다.

 

 

- 폐암의 증상은?

 

 암의 경우 원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폐암의 경우에는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몸 상태가 안 좋아져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면 폐암 말기인 경우도 있는데요.

 

 폐암에 걸릴 경우 감기에 걸린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침이나 가래, 호흡이 불편해지거나 쉰 목소리가 나는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폐암은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서 조기에 찾아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 폐암 생존율은 얼마나?

 

 암 생존율을 말할 때 대게 5년의 생존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암 생존율이라고 하면 5년 동안 생존할 수 있는 확률을 말하는데요. 폐암 역시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 및 치료가 수월해진다고 합니다.

 

 폐암 생존율의 경우 초기인 1기는 대략 60~80%의 생존율을 보이고, 2기만 하더라도 약 50%의 생존율로 확률이 많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3기나 4기인 말기로 갈수록 생존율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말기의 경우에는 10% 미만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폐암의 원인은?

 

 폐암의 원인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가장 흔한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담배입니다. 담배를 오랫동안 펴왔거나, 간접흡연을 오랜 기간 해왔을 경우 폐암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아진다고 하네요.

 

 물론 담배만 폐암의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닌데요. 요즘 뉴스거리인 미세먼지나 요리할 때의 먼지들, 공장에서 나오는 물질들, 유전적인 요인,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폐암의 원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 치료는 어떻게 할까?

 

 폐암의 치료는 우선 소세포암이냐 비소세포암이냐에 따라 다르게 결정된다고 합니다. 대게 초기에 비소세포암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수술을 통해 암세포를 절제해내는 수술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말기의 경우가 많은 소세포암일 경우에는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 등을 받는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암에 걸리면 치료가 불가능했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래도 기술이 많이 발달해 생존확률이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그러니 힘내서 치료 받으시구요. 아직 초기이시라면 되도록 빨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완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폐암 생존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콧물을 멈추자!

 

술먹으면 토하는 이유!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