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먹다가 입안에 따끔한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입안이 헐었을때 매운 것을 먹으면 특히나 통증이 심한데요. 오늘은 입안이 왜 허는지, 입안이 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치료 방법까지 알아볼테니 포스팅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 입안이 허는 이유는?
-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면역력이 약해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공격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살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수는 없는 일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몸이나 정신 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것은 다 아시는 사실일텐데요. 받지 않는 방법이 사실 없는만큼 받는 스트레스를 잘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명상이나 요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다스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영양소 결핍
요즘 사람들은 인스턴트나 밀가루 음식 등 영양소가 고루 들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자나 치킨, 떡볶이 등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지지 않은 음식들을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기도 합니다. 요리하기도 귀찮고 먹기도 간편하기 때문인데요.
맛도 있기 때문에 쉽게 끊을 수 없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자주 먹다보면 영양소 부족이 생겨 입안이 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신 건강한 식사를 한다면 금방 좋아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주세요.
- 수면 부족
이것 역시 스트레스와 마친가지로 몸에 좋지 않은 것인데요. 요즘 현대인들은 야근이다, 술자리다 해서 잠을 늦게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늦게 자는데다 깊이 자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잠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몰아자곤 하는데요.
이렇게 수면부족일 경우에 면역력이 낮아져 상처가 조금만 나도 잘 아물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몸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반응이 빨리오는 입 안에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숙면을 취해주셔야 하는데요. 숙면을 취하는 법 등을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하루일과의 변화
갑작스럽게 생활 패턴이 바뀐다면 몸과 정신이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런 기간에 잠을 제대로 못자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입안이 허는 이유가 됩니다. 환경이 변했기 때문에 신경써야할 일이 더 많을텐데요. 이때 몸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예민한 상태로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면 모든 생활패턴이 무너질 수 있는데요. 잠도 못자고, 밥도 제대로 못 먹고 신경이 날카로워져 자잘한 질병에도 잘 걸리게 됩니다. 이때는 긍정적인 마음과 활동적인 활동으로 마음을 잘 다르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입안이 허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입안이 헐었을때 위의 사항들을 점검해보시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신경써서 고쳐주시면 좋겠습니다. 잠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입안이 헐뿐만 아니라 다른 병에도 걸리기 쉬우니 잘 관리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