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관은 손과 다리일텐데요. 많이 사용하는만큼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에힘이안들어가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좀 될만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손이나 팔에 힘이 안들어가요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의심해볼만한 질환이 두 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바로 하나는 수근관증후군과 다른 하나는 회전근개 건염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질환은 무엇이며 어떤 원인들에 의해서 생기는 질환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근관증후군이란?
수근관이란 손목을 움직이도록 도와주는 뼈와 인대로 구성되어 있는 관인데요. 이 관으로 아홉개의 힘줄이랑 한개의 신경이 지나간다고 합니다. 이 관이 손상되면 손에힘이안들어가요라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수근관이 손상되는 원인은 압박 등에 의해서 신경이 눌리는 원인이 있습니다. 외부의 압박이나 골절 등으로 수근관이 좁아지면 신경이 눌리기도 하고 다시 원상복귀 되면서 회복이 되기도 하지만 후유증이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임신 중에 이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뿐만 아니라 40대 이상에서 많이 나타나고, 특히 중년 이후에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이 질환이 나타나게 되면 손가락 및 손바닥에서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신경이 압박되어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팔에 힘이 안들어가요라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림 증상 외에도 이런저런 통증들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는 수근관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회전근개건염이라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둘 중 어떤 질환에 속하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고 하시면 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회전근개 건염이란?
회전근개 건염이란 회전근개에서 염증이 생겨서 문제가 되는 질환입니다. 이는 사실 손보다는 어깨에 관련된 질환인데요. 이 질환 때문에 팔 그리고 손까지 통증이나 힘이 안들어가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어깨를 많이 사용할수록 무리가 가해져 망가지기 시작합니다. 이는 20~40대 사이에 가장 잘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한번의 큰 충격으로 망가지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사용하며 손상이 심해져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회전근개 건염인지 아는 방법은 나타나는 증상을 보고 확인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팔을 하늘위로 쭉 들어올릴 때 어느 순간 어깨에 통증이 온다싶으면 이 질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통증이 심해지면 저녁에 잠을 잘 때도 통증 때문에 자주 깬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손에힘이안들어가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두 가지 질환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