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닙스 하루 섭취량 | 권장량은 얼마나?

 카카오 닙스를 챙겨드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몸에 좋은 식품이라도 잘못 복용하거나, 과하게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카아오 닙스 하루 섭취량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 닙스란?

 카카오 닙스는 강황, 아로니아와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빈의 껍질을 까서 건조시킨 후에 잘게 부신 것을 말하는데요.


 카카오하면 흔히 떠올리는 것처럼 카카오 닙스는 바로 초콜릿으로 만들기 전 재료라고 합니다. 맛은 씁쓸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카카오 닙스 하루 섭취량

 처음에 잠깐 말씀드린 것처럼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도 알맞게 먹는 것이 가장 좋을 텐데요. 카카오 닙스 역시 과하게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 닙스라고 하루 섭취량이 딱 정해진 것은 아닌데요. 카카오 닙스 하루 권장량으로는 대략 5g 정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에는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복용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 카카오 닙스 효능

 몸에 좋은 식품을 섭취할 때 올바른 용법과 양을 섭취하는 것과 동시에 효능을 알고 섭취한다면 카카오 닙스의 효능을 충분히 볼 수 있을 텐데요.


 카카오 닙스 효능으로 가장 먼저 거론되는 것은 바로 항산화 작용입니다. 이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이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카카오 닙스 고르는 법

 카카오 닙스라고 다 좋은 식품인 것은 아닐 텐데요. 어떻게 재배를 했는지, 어떻게 가공을 했는지에 따라 카카오 닙스의 상태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영양분도 다를 수 있겠죠?


 그래서 카카오 닙스를 고를 때는 유기농으로 재배했는지, 가공방식은 어떠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기농 제품의 경우 인증 마크를 확인하면 되고,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라면 열을 가하지 않은 카카오 닙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닙스 하루 섭취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글 모음▼

 

폐경기의 신체 징후는?

 

들기름 보관하는 방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